배틀파트너스 (sv9) 트레이너의 포켓몬 덱소스 정리
- Jolteon
- 3월 2일
- 8분 분량
최종 수정일: 3월 8일

신규 확장팩을 구매하실 때마다 무슨 카드가 좋은지, 버리면 안되는 일반카드들이 있는지
궁금하셨던 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3월 21일 한국 출시 예정인 '배틀파트너스' (sv9)에 수록된 '덱소스' 정리글, 함께하시죠.
*중요도를 표시하는 ★표시는 주관적 견해가 들어있으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 03.02 ※ 아직 덱소스 리스트는 업데이트 중입니다. 우선적으로는 트레이너의 포켓몬 위주로 다루고, 출시일 이전까지 나머지 일반 카드들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편하게 찾아보세요!
※ 이 목록에 수록되지 않았다고 사용 불가능한 카드, 혹은 수집가치가 없는 카드는 아닙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릴리에의 포켓몬

정리를 시작하기에 앞서 한가지 알아두시면 좋을 점이 있습니다! 아직 트레이너의 포켓몬은 모두 출시된 것이 아닌, 추후 확장팩들을 통해서 더 공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사용하기 어려운 '~의 포켓몬'들 또한 추후에는 게임에 큰 영향을 줄 수 있겠죠.
'~의 포켓몬', 그리고 트레이너의 도구들은 모두 잘 보관해주시길 바랍니다!

[특성] 페어리 존 : 이 포켓몬이 있는 한, 상대 필드의 [드래곤 타입] 포켓몬 전원의 약점은 모두 [초 타입]이 된다. (약점은 x2로 계산을 한다.)
[초][무] 풀문론도 : 서로의 벤치 포켓몬의 수 x20데미지를 추가한다.
릴리에덱의 주력 포켓몬인 삐삐ex입니다.
[특성] 페어리 존은 릴리에 덱 뿐만이 아니라 일반적인 가디안ex덱에서도 활약할 수 있겠네요.

공격 스킬 풀문론도는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오리진 펄기아 Vstar와 비슷한 스킬입니다.
(기본 데미지 차이)

제로의 대공동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라면 기본 20 데미지, 상대+본인의 벤치 5+5 = 10으로
최대 220의 데미지를 줄 수 있겠네요. 현재로서는 제로의 대공동을 릴리에와 연계하기는 어려워 보이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에리본
[특성] 권유 윙크 : 자신의 차례에 이 카드를 패에서 꺼내서 진화시켰을 때 1번 사용할 수 있다. 상대의 패를 보고 그 중에서 기본 포켓몬을 원하는 만큼 선택해서 상대의 벤치로 내보낸다.
패에서 꺼내 진화시켰을 때 상대의 패를 확인하고, 그 중 기본 포켓몬을 원하는 만큼 선택해서 상대의 벤치에 꺼내는 꽤나 강력한 능력입니다.
앞서 소개드린 릴리에의 삐삐ex의 공격과 굉장히 잘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상대방의 벤치를 가득 채워서 삐삐ex의 화력을 늘릴 수 있겠네요. 그뿐만이 아니라, 상대방이 아직 필드에 올리고 싶지 않은 카드를 꺼내올수도 있겠네요.

에리본의 특성을 활용해 벤치로 끌어낸 포켓몬을 다른 트레이너스 카드들과 연계하는 방법도 있겠네요!

추가로, 에리본의 특성을 통해서 벤치에 출전한 카드들은 '자신의 차례에 이 카드를 패에서.." 특성들이 발동하지 않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무] 꽃초대 : 자신의 덱에서 기본 포켓몬인 '릴리에의 포켓몬'을 원하는 만큼 선택해서 벤치로 내보낸다. 그리고 덱을 섞는다.
[초] 휙사라지기 : 이 포켓몬과 붙어 있는 모든 카드를 패로 되돌린다.

릴리에의 포켓몬 한정으로, 공격마다 프레셔스캐리를 사용할 수 있는 릴리에의 큐아링입니다.
지금으로서는 릴리에의 '기본' 포켓몬은 삐삐ex, 에블리, 그리고 큐아링밖에 존재하지 않아서 크게 사용 가능한 카드는 않이지만, 릴리에의 포켓몬이 더욱 많아진다면 굉장히 좋은 카드일듯 합니다.

큐아링의 기술 휙사라지기는 시간을 끌 수 있는 포켓몬으로 교체하거나, 삐삐ex로 교체할 때 사용되겠네요.

이 카드를 붙이고 있는 '릴리에의 포켓몬'이 상대의 포켓몬으로부터 기술의 데미지를 받아 기절했을 때 가져갈 수 있는 프라이즈는 1장 적어진다.
네, 릴리에의 진주입니다. 대충 읽어봐도 알 수 있듯이, 굉장히 강력한 도구이죠.
ex룰 박스를 가진 포켓몬들은 2 프라이즈에서 1프라이즈로, 1프라이즈 포켓몬은 0프라이즈로 줄어드는 엄청난 카드입니다. 심지어 덱에 4장을 수록시킬 수 있죠.
안타깝지는 지금으로서는 릴리에의 카드는 이게 전부입니다..! 미래에 출시될 릴리에의 카드들이 기대되네요.
모야모

다음은 모야모의 포켓몬입니다. 모야모 덱의 중점은 많은 양의 [전기 에너지]를 활용한 화력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찌리리공
[무][무] 체인볼트 : 자신의 '모야모의 포켓몬' 전원에게 붙어 있는 [전기 에너지]의 개수 x20 데미지를 추가한다.
상당히 높은 화력을 가진 1프라이즈 어태커입니다. 찌리리공에는 기술 발동에 필요한 에너지 2개만 붙히고, 나머지 모야모의 포켓몬에게 에너지를 붙혀서 활용합니다.
찌리리공에 에너지 2개가 붙어있고, 벤치에 6에너지가 흩어져서 붙어있다고 가정 했을 때 180 데미지가 되겠네요. 현재로서는 모야모의 주력 어태커입니다!
붐볼
[전][전] 두근두근봄 : 이 포켓몬에게 100데미지를 준다. 동전을 1번 던져서 앞면이 나오면 상대의 배틀 포켓몬을 기절시킨다.
상당히 애매한,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카드입니다.

붐볼에게 추가 체력을 주지 않았다면 붐볼은 무조건 기절하지만, 동전을 1번 던져서 앞면이 나와야지만 상대의 배틀 포켓몬을 기절시킵니다. 아무래도 실전에서 활용하기는 어려운 기술이겠네요.


하지만, 찌리리공은 후퇴 비용이 존재하는 반면, 붐볼은 후퇴 비용이 없습니다. 참고해 주세요!

찌리배리ex
[특성] 일렉트릭 스트리머 : 자신의 차례에 몇 번이라도 사용할 수 있다. 자신의 패에서 [기본 전기 에너지]를 1장 선택해서 지산의 '모야모의 포켓몬'에게 붙인다.
[전][전][전][무] 썬더러스볼트 : 자신의 다음 차례에 이 포켓몬은 기술을 사용할 수 없다.

어려운 설명이 필요할까요? 모야모 덱 전용 전기 드닐레이브입니다. 앞서 소개 드린 찌리리공의 화력을 극대화 할 수 있겠네요.

찌리비크
[특성] 플래시 드로 : 자신의 차례에 이 포켓몬에게 붙어 있는 [기본 전기 에너지]를 1개 트래쉬 한다면 1번 사용할 수 있다. 자신의 패가 6장이 되도록 덱을 뽑는다.

부르르룸과 굉장히 흡사한 특성입니다! 참고할 포인트는 찌리비크의 특성은 모야모 전용이 아닌, [전기 에너지] 공통이며, 모야모 덱 밖에서도 활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표적인 전기 타입 덱으로는 미라이돈이 있겠네요. 어떻게 활약할지 기대됩니다!

서로의 플레이어는 자신의 차례마다 1번 자신의 트래쉬에서 [기본 전기 에너지]를 2장까지 선택해서 상대에게 보여주고 패로 가져와도 좋다.
모야모의 전용 스타디움은 아니지만, 너무나도 잘 어울려서 포함시켜 봤습니다.
찌리비크의 특성을 통해서 트래쉬한 에너지, 혹은 찌리배리를 후퇴하느라 사용된 에너지를 모두 수급할 수 있는 강력한 스타디움입니다.
모야모 덱 뿐만 아니라 다른 전기 타입 덱에서도 활용 가능한 스타디움이니 참고해 주세요!
N


꽤나 많은 카드를 받은 N입니다! 앞서 소개 드린 카드들과는 다르게 2월 15일 개최된 후쿠오카 챔피언스리그에서 5000명 중 14등을 한 덱 리스트가 있네요. 하단에 첨부해뒀으니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조로아크ex
[특성] 거래 : 자신의 차례에 자신의 패를 1장 트래쉬한다면 1번 사용할 수 있다. 자신의 덱을 2장 뽑는다.
[악][악] 나이트조커 : 자신의 벤치의 'N의 포켓몬'이 가진 기술을 1개 선택해서 이 기술로써 사용한다.

오랜만에 돌아온 [특성] 거래 조로아크입니다!
조로아크가 필드에 여러장 있다면 [특성] 거래 또한 여러번 사용 가능하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조로아크의 기술은 벤치에 있는 'N의 포켓몬'의 기술만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다른 포켓몬들의 소개도 굉장히 중요하겠죠?

우선은 활용하기 조금 애매한 N의 기기기어르를 소개드리겠습니다.
기기기어르
[강][강][무] : 동전을 3번 던진다. 동전을 3번 던져서 앞면 1개당 x120의 데미지를 준다.
최대 360의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높은 화력의 카드이지만, 2진화라는 단점, 그리고 동전이라는 변수 때문에 기용하기 어려운 카드입니다. 아래에 소개 드릴 카드들을 읽어보시면, 더욱 더 기기기어르의 자리가 없는걸 이해하실거라 믿습니다!

불비달마
[무][무] 백드래프트 : 상대의 트래쉬에 있는 기본 에너지의 장수 x30의 데미지를 준다.
[불][불][무] 불덩이캐논 : 이 포켓몬에게 붙어 있는 에너지를 모두 트래쉬하고 상대의 벤치 포켓몬 1마리에게도 90데미지를 준다. (벤치는 약점, 정항력 계산을 하지 않는다.)
N 덱의 주요 화력중 하나인 불비달마입니다. 백드래프트는 상대의 덱에 따라서 (타부자고, 미라이돈, 모야모 등등 에너지가 많은 덱) 높은 화력을 낼 수 있는 기술이며, 조로아크로 많이 가져올 기술인 불덩이캐논은 조로아크가 활용 시 2 에너지를 트래쉬하고 상대의 벤치를 저격할 수 있는 기술이됩니다!
게임을 즐겨하시거나, 대회를 자주 챙겨보시는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90 데미지는 굉장히 예쁜 숫자입니다.


현재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덱들의 주요 카드는 모두 2진화인데, 1진화 단계의 체력이 90, 혹은 80으로 조로아크가 불덩이캐논을 사용한다면 한방에 보낼 수 있겠네요.

아직은 굳이..? 포함시킬 필요가 있는지 의문이 드는 카드들이지만, 활용 가능성은 충분히 보여서 준비해 봤습니다.
파쪼옥
[무][무] 지직거리기 : 30 데미지를 준다. 데미지를 주기 전에, 상대 배틀 포켓몬의 '포켓몬 도구'를 모두 상대의 트래쉬로 보낸다. 만약 이 기술로 '포켓몬 도구'를 상대방의 트래쉬로 보냈다면, 상대의 포켓몬은 '마비'된다.
그냥 스킬 자체에 마비를 붙혀줬으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 카드입니다. '트레이너의 포켓몬'이 계속 출시되면서, 더욱 더 강력한 포켓몬 도구가 출시된다면 파쪼옥의 자리가 생기거라 믿습니다!
쌔비냥
[악][무] 속여넘기기 : 상대의 패를 보고 그 중에서 카드를 1장 선택해서 상대의 덱의 아래로 되돌린다.
안좋은 카드라고 할 수는 없지만, 배틀파트너스에 수록되어 있는 N의 포켓몬들이 많기에 굳이 기용되는 일은 없을 듯 합니다. 상대방을 방해하는 플레이스타일을 추구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해주세요!

심보러
[초][무][무] 빅토리심볼 : 이 기술을 사용했을 때 자신의 남은 프라이즈 장수가 1장이라면 이 대전은 자신의 승리가 된다.
네, 그냥 게임을 이길 수 있는 카드입니다.

기존 브라이어를 활용해서 게임을 일찍 마무리짓는게 가능했다면, 심보러의 빅토리심볼은 프라이즈 장수가 남아있음에도 게임을 승리할 수 있는 굉장히 강력한 카드입니다.
물론 남은 프라이즈가 1장일 때만 발동되는 높은 조건부를 지닌 카드이지만, 로우 리스크 하이 리턴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기다리시던 N의 레시라무입니다!
레시라무
[불][전] 파워레이지 : 이 포켓몬에게 올려져 있는 데미지 카운터의 수 x20데미지를 준다.
[불][불][전][무] 이노센트 플레임 : 170 데미지를 준다.
어려울 것 없는 카드 설명, 굉장히 마음에 듭니다. 조로아크로 이노세트 플레임을 사용하게 된다면 2에너지로 170의 데미지를 줄 수 있는 N 덱의 주력 어태커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파워레이지 또한 활용 할 수 있는데요, 280의 준수한 체력을 가진 조로아크가 200의 데미지 (20 데미지 카운터)를 받았다고 가정했을 때, 20x20=400이라는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입니다.

서로의 필드의 'N의 포켓몬' 전원의 후퇴에 필요한 에너지는 모두 없어진다.
N의 포켓몬들 전원의 후퇴 비용을 없애주는 재밌는 스타디움입니다. 자유롭게 배틀필드와 벤치를 넘나들 수 있게된다면, 더 자유로운 플레이가 나오겠네요.

자신의 트래쉬에서 기본 에너지를 1장 선택해서 벤치의 'N의 포켓몬'에게 붙인다.

[불][불][무] 불덩이캐논 : 이 포켓몬에게 붙어 있는 에너지를 모두 트래쉬하고 상대의 벤치 포켓몬 1마리에게도 90데미지를 준다. (벤치는 약점, 정항력 계산을 하지 않는다.)
조로아크가 불비달마의 불덩이캐논을 사용해 에너지를 트래쉬했다면, N의 포인트업으로 다시 에너지를 회수할 수 있겠네요.
전반적으로 N은 꽤나 많은 카드를 받아서 바로 실전에 뛰어들 수 있는 덱이 완성되었네요. 추후에 더 많은 N의 포켓몬이 출시된다면 조로아크가 더욱 더 많은 선택지가 생기겠네요!
호브


대망의 호브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배틀파트너스에 출시된 트레이너 중에 가장 완성도 높은 카드들이 수록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공식 대회에서 활약한 기록은 없지만, 최근 일본 시티리그에서 준수한 성적을 보여준 덱 리스트 2개를 첨부해 봤습니다.
![25.02.24 후쿠오카 시티리그 1등 つなこ의 호브의 자시안+윽우지 덱 [강철 에너지인데 오류로 악 에너지!]](https://static.wixstatic.com/media/a94395_3c7ec92888164933a5c6e6d77256ba84~mv2.jpg/v1/fill/w_980,h_447,al_c,q_85,usm_0.66_1.00_0.01,enc_avif,quality_auto/a94395_3c7ec92888164933a5c6e6d77256ba84~mv2.jpg)


위의 덱 리스트를 보시면 알겠지만, 호브 덱은 강철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그렇기에 현재로서는 사다이사를 사용할 이유는 없어 보이네요. 넘어갑시다!


자시안이 왔습니다.. 그 어느때보다 강력하게 말이죠!
[무] 찰나베기 : 상대의 벤치 포켓몬 1마리에게도 30데미지를 준다. (벤치는 약점, 저항력을 계산을 하지 않는다.)
[강][강][강][무] 브레이브 슬래시 : 자신의 다음 차례에 이 포켓몬은 [브레이브 슬래시]를 사용할 수 없다.
찰나베기는 1 에너지로 상대의 배틀 포켓몬과 벤치 포켓몬에게 각각 30의 데미지를, 그리고 브레이브 슬래시는 4 에너지로 240의 데미지를 줍니다.
어라? 그냥 평범한 정도 아닌가요? 이게 왜 그렇게 좋다는 건가요? 이어서 읽으시죠!

[특성] 큰 도량 : 이 포켓몬이 있는 한, 자신의 '호브의 포켓몬'이 사용하는 기술이 상대의 배틀 포켓몬에게 주는 데미지는 [+30]이 된다. 이 효과는 이 특성을 가진 포켓몬이 몇 마리 있더라도 중복되지 않는다.
고유 효과로 1번 적용되는 특성을 가진 잠만보입니다. 필드에 존재하기만 해도 자신의 '호브의 포켓몬' 전체에게 데미지 +30 증가 버프를 주는 셈이죠.

서로의 [호브의 포켓몬]이 사용하는 기술이 상대의 배틀 포켓몬에게 주는 데미지는 [+30]이 된다.
호브 전용 스타디움입니다. 또 주는 데미지 +30이 있네요!

이 카드를 붙이고 있는 [호브의 포켓몬]은 기술을 사용하기 위한 에너지가 [무색 에너지] 1개만큼 적어지고, 그 포켓몬이 사용하는 기술이 상대의 배틀 포켓몬에게 주는 데미지는 [+30]이 된다.
에너지 감소, 그리고 또 또 주는 데미지 +30이 있네요!

이 3개의 카드가 모두 호브의 자시안을 서포트 해서, +90의 데미지, 그리고 에너지 감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간단한 서포트를 모두 받은 호브의 자시안은-

[X] 찰나베기 : 120 데미지 + 상대의 벤치 포켓몬 1마리에게도 30데미지를 준다. (벤치는 약점, 저항력을 계산을 하지 않는다.)
[강][강][강][X] 브레이브 슬래시 : 330 데미지 + 자신의 다음 차례에 이 포켓몬은 [브레이브 슬래시]를 사용할 수 없다.
이러한 무식한 기술 세팅이 완성됩니다. 필요한 포켓몬은 모두 '기본' 포켓몬이고, 나머지는 도구와 스타디움 한 장씩이죠. 어렵게 2진화 할 필요도 없고, 에너지 10개를 한번에 트래쉬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카드 4장만 준비되면 완성입니다!

배우르
[특성] 챌린지혼 : 자신의 차례에 이 카드를 패에서 꺼내서 진화시켰을 때 1번 사용할 수 있다. 상대의 벤치 포켓몬을 1마리 선택해서 배틀 포켓몬과 교체한다.

배우르를 패에서 꺼내 진화시켰을 때, 보스의 지령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특성입니다! 자시안의 찰나베기로 HP가 낮아진 상대를 꺼낼수도 있고, 상대방의 주요 진화 포켓몬들을 저격할수도 있는 좋은 카드입니다!

아머까오
[무] 빠져나가기 : 상대의 벤치 포켓몬 1마리에게도 50데미지를 준다. (벤치는 약점, 저항력을 계산을 하지 않는다.
[강][강][무] 강철날개 : 상대의 다음 차례에 이 포켓몬이 받는 기술의 데미지는 [-60]이 된다.
아머까오 또한 상당히 준수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빠져나가기는 벤치를 저격하기에도 굉장히 좋은 수단이죠. 하지만, 앞서 읽으셨듯 모든 투자를 자시안에 하는게 현재로서는 호브덱의 핵심일듯 합니다!

자신의 덱에서 기본 포켓몬인 [호브의 포켓몬]을 2장까지 선택해서 벤치로 내보낸다. 그리고 덱을 섞는다.

기존에 존재했던 배틀 VIP 패스와 동일한 카드이지만, '호브의 포켓몬' 전용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호브의 자시안과 호브의 잠만보가 모두 기본 포켓몬인걸 감안하면, 무조건 사용해야하는 카드라고 생각할 수 있겠네요.
앞서 소개드렸던 덱이 2가지 있는데, 윽우지를 활용한 덱, 그리고 브리두라스를 활용한 덱입니다.

브리두라스의 특성이 호브의 자시안과 굉장히 잘 어울린다고 생각됩니다. 호브의 자시안 덱에 자연스럽게 브리두라스를 2-2 정도만 섞어 넣어도 자시안의 서포터 처럼 활용할 수 있겠네요.

[무] 변덕 스핏 : 상대의 남은 프라이즈 장수가 3장, 아니면 4장이 아니라면 이 기술은 실패한다.
[무색 에너지] 1개로 상당한 화력을 낼 수 있는 윽우지입니다. 자시안을 활용해 상대의 첫 ex포켓몬을 제압하고, 다음 자시안을 준비하면서 윽우지를 활용해볼 수 있겠네요.
이렇게 해서 배틀파트너스에 수록된 트레이너의 포켓몬, 그리고 트레이너스 카드들을 정리해봤습니다. 4명의 트레이너의 현재 순위는
호브 >>>>>N>>모야모>>>>>릴리에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네요. 아직 릴리에는 출시된 카드가 너무나도 부족해서 삐삐ex를 가디안 덱에 섞어 사용하는것 이외에는 활용이 어려워 보입니다.
3월 21일 배틀파트너스 출시전에 나머지 덱소스도 준비해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됐길 바라며, 다음 게시글로 찾아오겠습니다.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처 :
Justinbasil (카드 이미지, 일본어→영어 번역본)
포켓몬공홈(한국) (카드 이미지, 기술 설명)
Comments